![]() |
거제교육지원청(교육장 박정민) 학교통합지원센터는 24일 웅진씽크빅 거제옥포지국(지국장 김순덕)과 함께 장학금 전달식을 개최했다.
이번 장학금은 웅진씽크빅 거제옥포지국 지국장과 3명의 교사(김은영 오지은 정만희)가 자발적으로 모은 성금으로 마련됐다.
웅진씽크빅 거제옥포지국은 2022년부터 지역 학생들의 학업 지원을 위해 거제교육지원청에 장학금 후원을 꾸준히 이어왔으며, 이는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복지사각지대 학생들에게 큰 도움이 되고 있다.
후원된 100만원은 ‘거제교육지원청 교육복지안전망’ 대상 학생들에게 학업 지원과 교육 기회 확대를 위한 학업 장학금으로 지원될 예정이다.
웅진씽크빅 거제옥포지국 김순덕 지국장은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모은 성금이 학생들의 꿈을 키우는 데 작은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기관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박정민 교육장은 “도움이 필요한 학생들을 위하여 뜻깊은 장학금을 꾸준히 지원해주신 웅진씽크빅 거제옥포지국에 감사드린다”며 “모든 학생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촘촘한 교육복지안전망 구축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거제교육지원청의 교육복지안전망 사업은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위기 학생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맞춤형개인성장지원 및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는 사업이다.
지원이 필요한 긴급위기학생을 발굴하거나, 지역 내 학생에게 후원금 및 물품 지원을 희망하는 기관 및 단체, 개인 등은 학교통합지원센터 교육복지사에게 연락하면 된다.
거제저널 gjjn3220@daum.net
<저작권자 © 정의로운 신문 거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